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강, 계피를 함께 먹으면 생기는 다이어트 효과

by 세상에 건강한 정보 모음 2023. 10. 10.
728x90
반응형
SMALL

계피와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대표적인 원료다. 계피와 생강을 이용해 체온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등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생강의 효능

예부터 동양에서는 생강을 감기 치료에 효과적인 약재로 활용 해왔다. 생강 성분 가운데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특유의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 이다. 이 성분은 말초 혈관의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덥게 해준다. 멀미를 막고 입맛을 되살리는데도 좋다. 겨울에는 차로 만들어 마셔도 좋다. 

 

1. 쇼가올 

생강의 주된 성분 중 하나인 쇼가올은 활성 산소에 대한 유전자 손상을 차단하는 놀라운 효과가 있는데 이대 생강을 쪄서 말리게 되면 그 효과가 10배나 증가하게 된다. 

 

2. 생강의 성질 

따뜻하고 맵고 독이 없고 오래 사용해도 해롭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3. 소화력 증진 

약리 작용으로 위액 분비를 촉진하고 소활겨도 증진시키기 때문에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그리고 진정한 향균 작용을 통해 더욱 안정된 소화력을 가지게 해준다. 

 

생강은 항산화 물질과 항염증성 성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소화 작용을 촉진하고, 위장 기능을 개선한다. 도한 생강의 활성 성분은 위 경련과 관련된 내장 문제를 치료하는데 효과가 탁월하다. 생강을 섭취하면 지방과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신진대사 속도가 현저히 높아진다. 

 

 

 

 

계피의 효능 

생강과 찰떡궁합인 계피도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이다. 계피는 세계 3대 향신료로 알려진 약재다. 알싸한 맛과 향을 내는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1. 혈관 건강

따뜻한 성질과 매운 향을 내 혈관을 확장 시키고 체온을 높인다. 이에 확장된 혁롼 속의 혈액이 빠른 속도로 움직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2. 지방 수치 개선에 도움 

중성 지방을 억제 해주고 지방으로 인해 탁해진 혈액을 맑게 해줘 성인병을 예방하기도 해 당뇨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아랫배가 차갑거나 생리증후군을 겪는 분들에게도 매우 좋으며,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로도 제격이다. 

 

계피는 체중감소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데, 계피의 항산화 화합물은 포도당을 대사시켜 하루동안 에너지를 유지하고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또 향균성 식품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여 복부 팽만감을 감소 시킨다. 

 

 

 

>>

여기에 또 같이 먹으면 좋은 것이 '레몬' 이다. 

레몬은 몸을 해독 시키고 지방의 연소를 돕는 대표적인 디톡스 식품으로써 비타민C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데 매일 아침 레몬이 담긴 물 한잔을 마시면 몸이 알칼리화 되며 소화에 도움이 된다. 도 레몬의 신 맛이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728x90
반응형
LIST